세상의 모든 잡다한 지식

반응형

와라코인(Wara Coin)은 이더리움 토큰으로 거래가 가능하며, 와라코인 디앱을 사용하여, 상품의 생산과 유통, 소비 이전단계까지 상품의 정품인증을 보장하기 위하여 사용된다. 즉, 크라우드 세일 기간 이외에도, 해당 토큰은 지속적으로 일반인에게 발행이되며, 단, 크라우드 세일 기간보다 더 비싼 이더로 구매하게 된다. 또한, 와라코인은 기본적으로 암호화폐 거래소에 상장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하므로, 투자자는 오직 가치투자로서 투자를 결정할 것을 권고한다.

 

개요

모든 산업에서 가장 기본적인 이프라가 되는 것이, 바로 결제 시스템이다. 과거의 물물교환이, 화폐의 등장으로, 화폐를 이용한 거래로 발전해오면서, 전자적 결제 방식을 이용하여, 신용거래 시스템으로 발전해왔다. 이 과정에서 화폐의 디지털화를 위한 노력이 강조되면서, 디지털 화폐와 암호화 화폐등이 등장하고,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서 탈중앙화 방식의 암호화 화폐들을 통해서, 자유로운 개개인들의 거래를 지원하며, 상거래를 발전시킬 수 있는 듯 장미빛 미래를 전망하고 있다. 이런 이유로 와라코인은 와라페이(WaraPay) 라는 결제 시스템을 만들어 서비스를 시작했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더욱 중요한 것이, 화폐를 통해서 거래되는 그 대상인 '상품의 가치'를 지켜내는 것이라고 믿고, 와라코인은 이 블록체인 기술을 모든 거래 가능한 '상품'에 부여할 것을 제안하고자 한다. 그 이유는, '상품'의 거래가 이루어질 때, 해당 상품이 변조가 되었거나, 원본 상품인지 검증할 수 없다면, 결국은 주고 받는 '화폐' 자체의 가치를 훼손하게 되는 것이기 때문에, 화폐의 발전과 별개로, '상품'의 고유성을 확보하는 기술을 제안하는 것이다. 여기서, 가장 먼저 이 기술을 사용하여 적용할 상품의 종류는 '컨텐츠 상품'으로서, 주로 저작자가 상품의 제작과정 이후에 유통 및 판매과정에서, 원저작물의 복제나 변조등을 검증해 낼 수 없는 문제가 있기 때문이다. 물론, 이 기술은 그이외의 모든 상품에 적용 가능하다.

 

생산

상품의 생산자는 최초 와라 코인 디앱을 이용해서, '거래자 고유코드'를 생성하여 보관한다. 이후, 상품을 생산한 후, 와라코인 디앱을 이용해서, '생산품 주소'를 생성하여,  QR코드 또는 바코드 생성기를 이용하여, 부호를 생성후 생산품에 부착한다. 이 과정을 통해서, 특정 생산자가 특정 상품을 생산했다는 기록이 이더리움 블록체인상에 저장된다. 만약, 생산품에 대한 부가적인 세부 정보가 전달되어야 할 경우, 생산자는 직접 운영하는 서버에 '생산품 주소'와 함께 관련된 세부정보를 저장하여 활용한다.

 

거래

상품을 인계받는 중개자 또는 구매자는 와라코인 디앱을 이용하여, ‘거래자 고유코드’를 생성하 여 보관한다. 그리고, 상품을 중개 또는 구매하기 위하여, 결제 대금을 지급하고, 정품을 구입했다 는 증명을 위하여, 상품에 부착된 ‘생산품 주소’를 와라코인 디앱의 ‘상품 이동’을 이용하여 저장 한다. 이 과정을 통해서, 상품의 중간 인계 및 최종 소비자에게 전달하기 까지, 어떤 경로를 통해 서 전달이 되었고, 원작자의 정품이 맞는지를 이더리움 블록체인에 저장된 정보를 통하여 확인이 가능하다.

 

불완전성의 검증

만약, 상품을 중간 과정에서 도난을 당하거나, 동일한 상품을 복제한 경우, 또는 가짜 상품 고유 코드를 만들어낸 경우를 대비하기 위하여, 상품을 거래하는 당사자 두명은, 상품을 인계할 대상을 먼저 기록할 수 있다. 와라코인 디앱의 ‘상품 인계자 지정’ 기능을 이용하여, 상대의 ‘거래자 고유 코드’를 입력해 둠으로서, 중간 과정에서 정상 거래가 아닌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상품 생산자 및 중간자의 와라코인 사용

상품의 생산자 및 중간자는 거래하는 대상자에게 정품인증과정을 위해서, 와라코인 디앱을 사 용하고, 이 과정에서 와라코인을 소비하게 된다. 만약, 최종적으로 상품을 전달받은자가 최종소비 자라면, 따로 상품의 정품 검증을 할 필요가 없다면, 와라코인 디앱을 사용할 필요가 없으므로, 와라코인을 소비하지 않아도 될 것이다.

 

와라코인과 이더리움의 관계

크라우드 세일동안 투자자에게 판매된 와라코인을 통하여 우리는 이더리움을 확보하여, 디앱의 사용에 필요한 가스(Gas)를 확보하게 된다. 그 이후, 상품에 대한 정품 검증을 필요로 하는 생산자 또는 중간자는 추가적으로 이더리움을 이용하여 와라코인을 구입할 수 있으며, 디앱이 사용되면서 우 리는 이 와라코인을 회수하여 소요되는 이더리움을 대신하여 보유량을 늘리게 되고, 이를 반복하 며 와라코인의 가치를 향상시켜, 기존 투자자가 보유하고 있는 와라코인의 가치가 올라가는 형식 으로 투자자의 이더리움 환금성을 향상시켜간다.

 

와라코인 디앱 코드 한정 비밀 유지

기존의 일반 어플리케이션인 와라페이와의 연동을 위하여 부득이 와라코인 디앱의 개발이 완 료되는 시점까지 소스 코드의 공개를 지연한다.

 

사업의 투명성 보장방법

우리는 기존의 운영하고 있는 법인을 한국과 베트남, 일본, 중국에 소유 및 운영하고 있으며, 본 와라코인의 발행을 통하여 확보한 이더리움을 법인의 사업 영역에서 사용할 시에는, 관련 내 용을 공시하고 법인의 자본금으로 납입하여, 법인의 회계자료와 함께 정식으로 정관상의 절차에 따라 공시하는 것으로 사업의 투명성을 보장한다.

 

팀 멤버 소개

설립 팀 멤버는 25년 이상 컨텐츠 산업에서 개발과 퍼블리싱의 실무를 담당하며, 컨텐츠의 복 제 방지 기술을 통한 원저작자들의 수익을 보호하는데 노력을 해 온 설립자를 중심으로, 크게 두 분류로 나뉘어진다. 첫번째 분류는 결제시스템 전문가 멤버로서, 2017년 정식 서비스 되고 있는 와라페이 결제시스 템을 개발한 개발팀과 베트남 지역의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기술 및 비지니스 파트너, 일본 지 역의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기술 및 비즈니스 파트너, 한국 지역의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기 술 및 비즈니스 파트너, 중국 지역의 서비스를 분석하는 기술 및 비즈니스 파트너가 주축이다. 두번째 분류는 컨텐츠 플랫폼 전문가 멤버로서, 컨텐츠 IP 확보 전문가를 포함하여, 컨텐츠 플 랫폼 개발자, 컨텐츠 플랫폼 비즈니스 개발자로 이루어졌다.

 

와라코인의 발행

- 전체 발행량 : 초기 발행량 100,000,000 Coins + ICO 이후 발행 ( 무제한 )

- 설립 멤버 보유량 : 8,000,000 Coins

- 조인 멤버 보유량 : 2,000,000 Coins

- 파트너 멤버 보유량 : 15,000,000 Coins

- Presale 발행량 : 25,000,000 Coins ( 1 Ether = 10,000 Coins )

- Crowdsale 발행량 : 50,000,000 Coins ( 1 Ether = 5,000 Coins )

- ICO 이후 발행량 : 무제한 ( 1 Ether = 1,000 Coins )

- WaraCoin dApp 1회 검증 단계 진행시 수수료 : 1 Coin

 

ICO 타임라인

- Presale : 2017년 12월 28일 ~ 2018년 1월 27일

- Crowdsale : 2018년 1월 28일 ~ 2018년 2월 27일

 

ICO 이후 타임라인

2018

- WaraCoin dApp API 공개

- 와라페이 어플리케이션에 와라코인 dApp 연계

- 컨텐츠 플랫폼( 게임 및 웹툰 )에 dApp 연계

- 중국, 베트남, 한국, 일본 지역내 컨텐츠와 컨텐츠 플랫폼에 WaraCoin 적용

2019

- 한국, 베트남, 일본 지역 신유통라인에 오프라인 상품에 와라코인 dApp 사용 개 시

- 한국 법인 코넥스 증시 상장, 베트남 법인 증시 상장

- 중국 대형 이커머스사 및 물류회사의 와라코인 dApp 사용 시작

2020

- 한국 법인 코스닥 증시 상장 후 기존 와라코인 투자자에 대한 이더리움 수익 배 당 진행

- 미주 및 유럽 지역 와라코인 dApp 진출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